본문 바로가기

Etc.

Windows Mobile Vs. iPhone.

지금부터 내가 사용했던 스마트폰과 아이폰과의 비교를 시작하겠다 ~~(순전히 내 의견이다.)
참고로 아이폰은 탈옥을 안한 순정이다.

그간 사용했던 스마트폰(LG-KU2000, SAMSUNG-M715)은 전부 Windows Mobile 6.1 기반이었다.

우선 운영체제에 따른 장단점.
1. Windows Mobile
    장점
        - 초기화면(Today) 꾸미기가 자유롭다.(잘 꾸며놓으면 아이폰인줄 안다.)
        - 파일 공유 및 이동이 자유로움(외장 저장장치 지원)
        - 다양한 키패드 선택 가능
        - 멀티태스킹 지원
    단점
        - 주기적인 Reset 필수(심하면 어플 실행할때마다 리셋)
        - 모델별로 Application 동작 여부가 다르다.(다른 모델이면 해상도, OS 버전 똑같아도 실행 안되는게 많다.)
2. 아이폰 OS
    장점
        - 안정적이다.
        - 버전만 맞으면 Application이 실행 가능하다.
    단점
        - 화면 꾸미기가 불가능하다.(척보면 아이폰인줄 안다.)
        - 가끔 쿼티 키보드가 너무 불편하다.(기존 휴대폰에 너무 익숙해서 일수도)
        - 멀티태스킹 미지원

OS에 따른 비교는 이정도로 하고, 지금부터는 각각의 폰에 대한 장단점.
1. LG Incite(KU2000, SU200)



장점
  - 저렴한 가격대(이건 머 발매 초기부터 그다지 비싸지 않았다.)
  - 든든한 배터리(충분히 개인적인 차이일수도 있으나, 썼던것 중에 가장 오래간듯
  - 편한 Sync(머 내가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Windows다 보니. 그럴수밖에)
단점
  - 작은 해상도 및 작은 액정(WQVGA, 240X400, 처음에는 큰줄 알았다.바로 옴니아 나오고 깨갱)
  - 둔감한 Touch(대신, Touch Pen 쓰면 정확히 누를수 있는 장점도 될수 있다.)
  - 호환되지 않는 Adaptor(보통 전화기를 사면 충전기를 세개정도 챙겨둔다, 집, 사무실, 차, 호환안되면 다 사야된다)
  - 낮은 인지도(심지어는 LG 사람들도 LG에서 나온전화기 인지 모를때가 있다)
  - 멀티터치 지원안함


2. Samsung OMNIA-II(M710/715)


장점
  - 넓은 해상도(WVGA, 480X800, 척 봐도 넓다. 그 전에 Incite를 써서 더 넓어 보인다 ^^)
  - 다양한 HW 지원(모션 센서, G-센서, GPS, 등등)
  - 밝고 선명한 LCD(아몰레드, 머 단점도 있다지만 개인적으로 참 쨍하고 좋았다)
  - 편안한 Sync(Incite랑 같은 이유)
단점
  - 짧은 배터리 대기시간(머 하나 더 주니까 두개 가지고 다님 되긴 한다.)
  - 출렁거리는 안테나 Bar(이건 머 답이 없다. 통화하고나면 풀이던 안테나도 바닥에 붙어있는 경우가 ㅡ.ㅡ)
  - 멀티 터치 지원 안함(이거만 쓸때는 몰랐다 불편한줄, 아이폰이후 불편하더라)
  - 높은 사양 대비 느린 반응 속도(사양은 떨어지지 않음에도 빠르다고 느끼지 못한다.)

3. iPhone 3Gs


장점
  - 넓은 화면(해상도 320X480, 물론 옴니아II보다 작은데, 쓰다보면 차이를 못느끼겠다.)
  - 민감하고 빠른 Touch(이건 써봐야 안다. 단 터치펜은 안먹는다. 겨울에는 꼭 장갑을 벗고 )
  - 멀티터치 지원(두손가락으로 확대/축소 처음에는 어려웠다. 두개가 동시에 안눌린듯. ㅋㅋ)
  - 다양한 Application(이건 머 정말 많다. 어지간한건 다 있다. 내가 필요한건 다 유료더라 ㅡ.ㅡ)
  - 감각적인 디자인(물론 개인편차가 있을수 있다 ^^)
단점
  - 배터리 소모가 심하다.(거기에다가 분리도 안된다. 여기저기 충전할수 있도록 준비해두는 수밖에)
  - 호환안되는 Adaptor(머 내가 이전에 아이팟을 썼으면 상관없겠지만. 애플꺼 처음인지라)
  - 비싼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(이건 머 인증만 받으면 다들 가격이 날라다닌다.)
  - 불편한 한글 입력(손가락이 굵고 큰지라, 쿼티가 너무 작다. ㅡ.ㅡ )
  - 생소한 Sync 사용(아이튠즈, 익숙해지면 편하다지만, 아직은 불편하다. 음악을 넣을때 특히)

이상으로 간단하게 살펴보았다.
개인적으로는 둘중에 선택을 하라면, 그냥 돈 더 내고 둘다 쓸꺼 같다.

Windows Mobile은 활용에 있어서 자유도가 높다는 느낌이고,
iPhone은 안정성이 높다는 느낌이다.

앞으로 Android 폰이 나오면 꼭 한번 써 봐야겠다.
말은 많은데 아직 실물을 본적이 없어서 ㅡ.ㅡ

이상. 간단한 스마트폰 비교기 끝 ~~~

'Etc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문자 메시지 삭제하는 다른 방법  (0) 2010.01.18
아이튠즈 미국 무료계정 만들기  (0) 2010.01.16
화면 캡쳐  (0) 2010.01.16
자동수정 설정 취소하기  (0) 2010.01.16
아이폰에서 기프트카드 사용하기  (0) 2010.01.16